학사 그리고 석사/데이터베이스

논리적 설계 - 엔티티 타입과 단일 값 애트리뷰트

쁑뿅 2019. 9. 15. 18:26
반응형

[ 논리적 설계 ]

▪ 논리적 설계 단계에서는 ER 스키마를 관계 데이터 모델의 릴레이션들로 사상함

▪ ER 스키마에는 엔티티 타입과 관계 타입이 존재하지만 관계 데이터베이스에는 엔티티 타입과 관계 타입을 구분하지
  않고 릴레이션만 있음

▪ ER 모델을 릴레이션들로 사상하는 7단계로 이루어진 알고리즘

 

[ 엔티티 타입과 단일 값 애트리뷰트 ]

▪ 단계 1 : 정규 엔티티 타입

  - ER 스키마의 각 정규 엔티티 타입 E에 대해 하나의 릴레이션 R을 생성한다.

  - E에 있던 단순 애트리뷰트만을 포함시킨다. ·E의 키 애트리뷰트 하나를 선택하여 R의 기본키로 한다.
   만약 E에서 선택된 키가 복합 애트리 뷰트이면 그것을 구성하는 모든 단순 애트리뷰트의 모임이 R의 기본 키가 된다.

  - 만약 개념적 설계과정에서 E에 대한 다중키가 명시되었다면 다중키를 구성하는 애트리뷰트들에 대한 정보를
    보존하여 릴레이션 R의 보조키로 명시하도록 한다.

  - EMPLOYEE ( Empno, Empname, Title, City, Ku, Dong, Salary)

▪ 단계 2 : 약한 엔티티 타입

  - ER 스키마에서 소유 엔티티 타입 E를 갖는 각 약한 엔티티 타입 W에 대하여 릴레이션 R을 생 성한다.

  - W에 있던 모든 단순 애트리뷰트들을 릴레이션 R에 포함시킨다.

  - 소유 엔티티 타입에 해당하는 릴레이션의 기본키를 약한 엔티티 타입에 해당하는 릴레이션에 외래키로 포함시킨다

  - 약한 엔티티 타입에 해당하는 릴레이션 R의 기본키는 약한 엔티티 타입의 부분키와 소유 엔티 티 타입에 해당하는 릴레이션을 참조하는 외래 키의 조합으로 이루어 진다.

  - 약한엔티티의 기본키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소유 엔티티가 먼저 사상되어 있어야 한다.

  - DEPENDENT ( Empno, Depname, name)

 

댓글이나 공감 남겨주는 사람 착한사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