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공학 ]

▪ 모든 소프트웨어 시스템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사항이 있다.

  - 프로세스 : 시스템은 관리되며 이해되는 개발 절차로 개발되어져야한다. 물론 다른 프로세스들은 다른 종류의 소프트웨어로 사용되어진다.

  - 의존성 : 의존성과 수행은 모든 종류의 시스템에서 중요하다. 소프트에어는 실패 없이 기대한 것 처럼 실행 되어야 한다.

  - 요구사항 : 소프트웨어의 구체적인 사항과 요구조건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것은 중요하다. 우리는 고객의 기대를 만족시켜 유용한 시스템을 제공해야 한다.

  - 재사용 : 우리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제작하기 보다 이미 개발되어진 소프트웨어를 재 사용해야 한다.

 

[ 소프트웨어공학과 Web ]

▪ Web이 나타나기 전

  - 사업적 어플리케이션은 local PC들에서 실행되는 하나의 덩어리였다.

  - 사업적 어플리케이션은 조직내의 접근만 가능했다.

▪ Web이 나타난 후

  - 사업 어플리케이션은 나누어 졌으며, 때때로 세계로 뻗어나갔다.

  - 사업 어플리케이션은 컴포넌트와 프로그램의 광범위한 재사용을 수반했다.

▪ Web은 사업적 소프트웨어를 조직하는 방법을 바꿔왔다.

▪ 조직은 점점 local System 보다 웹 기반 시스템을 개발했다.

▪ 웹 기반 시스템

  - 소프트웨어는 웹 서버에서 개발되어진다.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하고 변경하는데 더 훨씬 저렴하다.

  - 소프트웨어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접근되어진다. PC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고 UI를 개발하는 비용이 줄어들었다.

 

[ 웹 기반 소프트웨어 공학 ]

▪ 소프트웨어 재사용은 주된 접근이다.

  - 이러한 시스템을 만들 때, 이전 소프트웨어의 컴포넌트와 시스템으로부터 어떻게 조립할 수 있는지 생각한다.

▪ 웹 기반 시스템은 반복적으로 개발되고 배포된다.

  - 지금은 일반적으로 미리 시스템에 대한 모든 요구사항을 구체화 시켜 놓는 것이 비효율적이라고 인식되어 진다.

▪ GUI는 웹 브라우저의 사양에 의해 만들어진다.

  - AJAX 같은 기술은 웹 브라우저 내에서 만들어진 상당한 인터페이스를 가능하게 하지만 사용하기 어렵다.

▪ 웹 기반 시스템은 복합적으로 분리되어진 시스템이다. 하지만 소프트웨어 공학의 근본 적인 원리는 어떠한 다른 타입의 시스템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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