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세스 Activities ]
▪ 기본적으로 명세화, 설계와 개발, 검증, 진화 네 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 다른 프로세스는 서로 다른 액티비티로 구성 되어있다. 폭포수는 연속적으로, incremental development는 분리되어 있으며, Extreme Programming은 실제 프로그램 보다 테스트 프로그램이 먼저 개발된다.
[ 소프트웨어 명세서 ]
▪ 요구 공학이라고도 불린다.
▪ 기능적인 요구사항은 시스템 서비스 또는 기능을 정의한다. 비 기능적으로는 시스템이 운영될 때 또는 시스템을 개발할 때의 제약 조건이다.
▪ 이 단계에서의 문제는 시스템 설계와 개발에 문제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특별히 중요한 단계이다.
▪ 중개인의 요구를 만족하는 시스템을 구체화한 합의된 문서를 목표로 둔다.
[ 요구 공학 과정 ]
실행 계획 연구 |
제안한 시스템이 비용의 효과가 있는지 또는 기존의 예산 제약 조건에서 개발될 수 있는지를 결정한다. 사용자가 현재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기법을 사용해서 사용자의 필요성이 만족되는 지를 예측한다. 실행 계획 연구는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들고 빨리 해야 한다. 이 결과 더 상세한 분석을 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
요구 사항 도출 및 분석 |
사용자와 중개인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한다. 기존 시스템을 조사하고, 사용자와 중개인과 의논하고 업무 분석을 수행함으로써 시스템 요구사항들을 생성하는 과정이다. 이것은 한 개 이상의 다른 시스템의 모델을 개발 할 수 있다. 이것은 분석가가 시스템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시스템 프로토타입을 개발해서 요구사항들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요구 사항 정의 |
요구사항을 상세하게 정의한다. 요구 사항 정의는 분석행위 단계에서 수집한 정보를 요구 사항의 집합을 정의한 문서로 변환하는 과정이다. 이것이 사용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반영한다. 이 문서는 사용자와 시스템 고객이 이해할 수 있게 작성된다. |
요구 확인 |
요구사항을 확인한다. 시스템 요구 사항을 상세하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것이 고객과 개발자 사이의 계약의 기초가 된다. 이 문서를 작성하는 것은 보통 기본 설계와 병행하여 진행된다. 설계와 요구 분석 행위들은 개발하면서 서로 영향을 미친다. 이 문서를 작성하는 도중에 요구 사항의 오류를 발견하는 것은 필수사항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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