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ping with change ]
▪ 변경은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에서 피할 수 없는 사항이다.
▪ 사업은 외부적인 영향과 관리 우선권에 응답으로 요구사항을 변경하게 된다.
▪ 새로운 기술의 발견으로 새로운 설계와 개발 가능성이 있다
▪ 어플리케이션은 새로운 플랫폼에 적응되어야 한다.
▪ 소프트웨어 프로세서는 개발되어진 소프트웨어의 변경사항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한다.
▪ 두 가지 대비 방법
- prototyping : 고객의 요구사항과 설계가 실현가능성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빠르게 개발되어 진다.
- incremental delivery : 시스템의 정기적인 업데이트는 피드백과 실험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되어 진다. 변경을 피하면서 받아들이는 것이다.
[ Rework ]
▪ 변경 때문에 이미 완성된 작업을 다시 해야 한다.
ex) 요구 재분석, 시스템 재설계, 개발되어진 어떤 프로그램의 변경, 시스템 재 검사
▪ 재 작업에 대한 비용을 줄이기 위한 두 가지 방법
- 가능한 변경을 미리 예측하여 되도록 변경 사항이 없도록 한다.
ex) 프로토타입 : 프로토타입을 이용하여 실험을 하고 비싼 소프트웨어 생산 비용이 들기 전에 요구사항을 거절한다.
-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으로 변경을 받아 들인다.
ex) incremental delivery : 단계 별로 변경사항을 적용 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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