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XP Practices ]
Principle or practice |
Description |
Incremental planning |
요구사항은 스토리 카드에 기록된다. 스토리에 따라 시간적 가능성과 상대적 우선순위를 정할 것이다. 개발자는 이러한 스토리를 개발자의 단위(Task)로 나눈다. |
Small releases |
사업적 가치를 제공하는 최소한의 기능은 가장 먼저 개발된다. 시스템의 배포는 자주 하고 첫 번째 배포에서 점점 기능을 추가한다. |
Simple design |
충분한 설계로 현재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면 된다. 바뀔 가능성이 있는 미래는 예측 하지 않아도 된다. |
Test-first development |
자동 테스트 프레임워크가 기능이 개발되기 전에 새로운 기술의 테스트를 위해 사용된다. 어떤 기능이 중요한지 요구사항을 명확히 하기 위해 테스트부터 짠다. |
Refactoring |
개발자는 가능한 지속적으로 코드를 정리하도록 한다. 코드의 간단함과 유지보수성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
Pair programming |
짝을 지어 개발 하는 것, 서로의 일을 검사하면서 항상 제대로 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Collective ownership |
짝을 이룬 개발자는 시스템의 모든 부분을 작업하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이 없다. 보든 개발자들은 코드에 대한 권리가 있다. 누구든지 코드를 바꿀 수 있다. |
Continuous integration |
하나의 작업을 완성하자 마자 전체 시스템으로 통합되어야 한다. 통합 이후, 시스템에 대한 모든 단위테스트는 통과되어야 한다. |
Sustainable pace |
많은 양의 추가 업무는 코드의 질을 떨어트리고 생산량 또한 줄이게 된다. |
On-site customer |
시스템 사용자의 대표는 XP팀을 위해 항상 함께 있을 수 있어야 한다. XP 과정 속에서 고객은 개발팀의 일원이고 개발을 위해 팀원에게 요구사항을 알려줄 책임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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