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XP Practices ]

Principle or practice

Description

Incremental planning

요구사항은 스토리 카드에 기록된다. 스토리에 따라 시간적 가능성과 상대적 우선순위를 정할 것이다. 개발자는 이러한 스토리를 개발자의 단위(Task)로 나눈다.

Small releases

사업적 가치를 제공하는 최소한의 기능은 가장 먼저 개발된다. 시스템의 배포는 자주 하고 첫 번째 배포에서 점점 기능을 추가한다.

Simple design

충분한 설계로 현재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면 된다.

바뀔 가능성이 있는 미래는 예측 하지 않아도 된다.

Test-first development

자동 테스트 프레임워크가 기능이 개발되기 전에 새로운 기술의 테스트를 위해 사용된다.

어떤 기능이 중요한지 요구사항을 명확히 하기 위해 테스트부터 짠다.

Refactoring

개발자는 가능한 지속적으로 코드를 정리하도록 한다. 코드의 간단함과 유지보수성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Pair programming

짝을 지어 개발 하는 것, 서로의 일을 검사하면서 항상 제대로 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Collective ownership

짝을 이룬 개발자는 시스템의 모든 부분을 작업하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이 없다. 보든 개발자들은 코드에 대한 권리가 있다. 누구든지 코드를 바꿀 수 있다.

Continuous integration

하나의 작업을 완성하자 마자 전체 시스템으로 통합되어야 한다. 통합 이후, 시스템에 대한 모든 단위테스트는 통과되어야 한다.

Sustainable pace

많은 양의 추가 업무는 코드의 질을 떨어트리고 생산량 또한 줄이게 된다.

On-site customer

시스템 사용자의 대표는 XP팀을 위해 항상 함께 있을 수 있어야 한다. XP 과정 속에서 고객은 개발팀의 일원이고 개발을 위해 팀원에게 요구사항을 알려줄 책임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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