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념적인 XML 개발 ]
▪ XML은 구조적인 데이터로 표현하여 작성한다
▪ XML은 HTML과 비슷해 보이지만 다르다
▪ XML은 텍스트지만, 읽는 것만 의미하지는 않는다
▪ XML은 확장할 수 있다
▪ XML은 모듈식이다
▪ XML은 PDF와 시맨틱 웹의 토대다
▪ XML은 라이센스 제약이 없고, 플랫폼 독립적이며, 많은 지원이 있다
▪ XML은 새로운 기술이 아니라, 발전한 기술이다
▪ XML은 HTML에서 XHTML로 이끌었다
▪ XML은 기술의 집합이다
: Xlink는 하이퍼링크를 기술하는 표준 방법을, XPointer와 XFragments는 XML 문서의 일부분을 가리키기 위한 구문이다. XPointer는 XML 내의 데이터 일부 분을 가리킨다. CSS는 XML을 HTML과 같이 보이도록 하는데 적용하고, XSL 은 스타일 시트를 정의할 수 있게 개선한 언어다. XSL은 태그와 속성을 재배 치하고, 추가나 삭제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변환 언어인 XSLT를 기반으로 한다. DOM과 SAX는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XML 파일을 조작하기 위한 표준 함수들 의 집합이다. 이외에도 XML 보안기술, 저장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접 목하고 있다.
[ XML 설계 목표 ]
▪ XML은 인터넷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 XML은 다양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야 한다
▪ XML은 SGML과 호환해야 한다
▪ XML 문서를 처리하는 프로그램은 사용하기 쉬워야 한다
▪ XM에서 선택 사항은 최소여야 한다
▪ XML 설계는 빠르게 할 수 있어야 한다
▪ XML 설계는 정형적이고 간결해야 한다
▪ XML 문서는 만들기 쉬워야 한다
▪ XML을 작성할 때 간결성은 무시할 수 있다
[ XML 관련 소프트웨어 ]
▪ XML 편집기 : XML 문서를 작성하기 위한 도구
▪ XML 파서 : 규칙에 맞게 작성했는지 검증. XML 문서를 트리 형태로 구성
▪ XML 브라우저 : XML 문서의 특징을 그래도 반영하여 웹에 띄우는 것
▪ XML 데이터베이스 : XML 특성에 맞는 문서 저장/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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