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ML ]
▪ UML이란 그래픽 표기법의 집합으로 소프트웨어 시스템 특히 객체지향 방식을 사용하여 구축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표현하고 설계하는 것을 도와준다.
▪ 그래픽 모델링 언어가 소프트웨어 산업에 등장하게 된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설계에 대한 논의에 도움을 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추상적이지 못하기 때문이다.
▪ UML은 회사들의 개방적인 컨소시엄인 Object Management Group에 의해서 관리되는 비교적 자유로운 표준이다.
[ UML 사용법 ]
▪ 스케치(Sketch)
- 개발자가 시스템의 어떤 측면에 대해 다른 사람과 의사 소통하는 것을 돕는 목적으로 사용
- 완변함 보다 전달성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강조하는 경우
▪ Blueprint
- 완전성에 집중하는 경우
- 완벽하고 자세한 설계를 하기 위해 사용된다.
=> 스케치는 일부러 불완전하도록 만들어지고 중요한 정보만을 강조하는 데 반해서 청사진은 복잡하며 프로그래밍을 단순하고 쉬운 기계적인 작업 정도로 줄여주는 목적으로 만들어진다. 즉, 스케치는 탐색적인 반면 청사진은 명시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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