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oehm’s Spiral Model ]

 소프트웨어 프로세스는 나선형으로 나타나 있다. 폭포수 모델과 incremental development를 합친 방법이.

 나선상의 각 원은 소프트웨어 프로세서의 한 단계를 표현한다. 하나의 원을 통해 나오는 상품은 이전 단계에서 나온 상품의 확장이다.

 나선의 각 원은 4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진다.

목표설정

프로젝트의 단계마다 지정한 목표를 정의한다. 프로세스나 프로젝트들에 대한 제약 조건을 확인하고 관리적인 계획은 세워야 한다. 프로젝트의 위험도를 확인하고 이 위험도에 따라 대안 정책을 계획할 수 있다.

위험 측정 및 감소

확인된 프로젝트의 각 위험에 따라서 상세한 부분을 수행한다. 각 단계들은 위험을 줄이는 방법을 취한다. 예를 들어 요구 명세서가 부적절하면 프로토타입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개발 및 검증

위험 평가 후에 시스템에 대해서 개발한 모델을 선택한다. 에를 들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위험이 많으면 적당한 개발 모델은 진화적인 프로토타입 방법이다. 안전성 위험이 주 관심사면 정형화된 변환 방법을 이용하여 개발하는 것이 적합하다. 폭포수 모델은 주요한 위험이 부시스템의 통합에 있을 때에 적합한 모델이다.

계획

프로젝트를 확인하고 나선의 다음 원으로 더 진행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만약 프로젝트가 더 진행되면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의 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이다.

 

댓글이나 공감 남겨주는 사람 착한사람

'학사 그리고 석사 > 소프트웨어공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sciplines in RUP (Static Perspective)  (0) 2019.10.18
The Rational Unified Process (RUP)  (0) 2019.10.18
Incremental delivery  (0) 2019.10.14
Prototyping  (0) 2019.10.14
Coping with change  (0) 2019.10.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