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요성 ]
▪ 아이디어에 대해 사용자 테스트와 관찰은 반드시 필요하다. 페이퍼 목업으로는 드래깅과 같은 인터페이스 의 실감성 부족으로 불충분하다.
▪ 지금 시점에서 최종 앱을 개발한다면 손해를 본다. UI 에서의 변경은 코드 개발에서 막대한 변경 및 많은 시간을 소요한다.
▪ Low-fi 의 문제점 보안
- 현실간 부족한 모습
· 종이에 그린 그림으로 화면의 실제 모습을 연상하기 어렵다
· 손 조작성 부족 : 인간공학 측면에서 종이와 타겟 장치는 다르다
- 실감있는 입출력 재현에 부족
· 인터랙티브 피드백이 부족 : 마우스 조작 재현이 어렵다. “컴퓨터”는 많은 수의 종이로 조작된다.
· 늦은 반응으로 실시간 컴퓨팅은 거의 불가능 : 시간에 대한 정확한 측정은 불가능 하다.
- 사용자가 UI 평가에 어려운 부분
· 인식하기 좋도록 잘 그리기 곤란
· 행위유발성 도출이 어렵다.
[ 도구 ]
▪ drag & drop 프로토타입 도구가 적당하다. 단, 디자인 평가를 여러 번 반복한 이후 진행한다.
▪ 프로토타입을 코딩과 분리해야 한다.
- 프로토타입 UI 작성이 용이하다 : 테스트의 반영, 일관성 있는 UI 작성
- 다양한 전문가/사용자를 개입시키기 용이하다
- 변경 및 유지 관리가 용이하다
- 어플 코딩 전 도구 내에서 오류를 수정하기 때문에 어플 개발의 신뢰성이 증가한다
▪ Hi-fi 프로토타입을 보다 진전된 UI 아이디어로 평가가 가능하다.
▪ 어플리케이션 내부는 무시한다.
프로토타입 작성 도구 | UI Builders | |
성능 | 느리다 | 해당 언어에 따라 다르다 |
위젯 | 완전 하지 않다 | 플랫폼과 동일하다 |
어플 내부 구현 | 약간 지원 | 거의 지원하지 못한다. |
종류 |
Visual Basic MS Visual Studio .NET JBuilder PowerBuilder WebEditor |
HyperCard Direct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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