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요성 ]

 아이디어에 대해 사용자 테스트와 관찰은 반드시 필요하다. 페이퍼 목업으로는 드래깅과 같은 인터페이스 의 실감성 부족으로 불충분하다.

 지금 시점에서 최종 앱을 개발한다면 손해를 본다. UI 에서의 변경은 코드 개발에서 막대한 변경 및 많은 시간을 소요한다.

 Low-fi 의 문제점 보안

  - 현실간 부족한 모습

    · 종이에 그린 그림으로 화면의 실제 모습을 연상하기 어렵다

    · 손 조작성 부족 : 인간공학 측면에서 종이와 타겟 장치는 다르다

  - 실감있는 입출력 재현에 부족

    · 인터랙티브 피드백이 부족 : 마우스 조작 재현이 어렵다. “컴퓨터”는 많은 수의 종이로 조작된다.

    · 늦은 반응으로 실시간 컴퓨팅은 거의 불가능 : 시간에 대한 정확한 측정은 불가능 하다.

  - 사용자가 UI 평가에 어려운 부분

    · 인식하기 좋도록 잘 그리기 곤란

    · 행위유발성 도출이 어렵다.

 

[ 도구 ]

 drag & drop 프로토타입 도구가 적당하다. 단, 디자인 평가를 여러 번 반복한 이후 진행한다.

 프로토타입을 코딩과 분리해야 한다.

  - 프로토타입 UI 작성이 용이하다 : 테스트의 반영, 일관성 있는 UI 작성

  - 다양한 전문가/사용자를 개입시키기 용이하다

  - 변경 및 유지 관리가 용이하다

  - 어플 코딩 전 도구 내에서 오류를 수정하기 때문에 어플 개발의 신뢰성이 증가한다

 Hi-fi 프로토타입을 보다 진전된 UI 아이디어로 평가가 가능하다.

 어플리케이션 내부는 무시한다.

 

  프로토타입 작성 도구 UI Builders
성능 느리다 해당 언어에 따라 다르다
위젯 완전 하지 않다 플랫폼과 동일하다
어플 내부 구현 약간 지원 거의 지원하지 못한다.
종류

Visual Basic

MS Visual Studio

.NET JBuilder

PowerBuilder WebEditor

HyperCard Dire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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