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준비하기 ]

 반복 회차 계획하기

  - 첫 번째 프로토타입은 종이에 구축해야 한다. “페이퍼 목업 인터뷰”=”시스템 테스트”라는 의미

  - 레이아웃은 중요 하지 않으므로 사용자가 디자인 구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시각 디자인은 완성 하지 않은채 재작한다.

 데이터와 공간 준비

  - 접합한 재료와 공간을 선택 한다.

 

[ 구축하기 ]

 구성요소를 정의한 스토리 보드를 제작 한다.

  - 필요한 기능의 추상화 : 핵심 구성요소와 기능을 정의하면서 스토리보드를 제작한다. 구성요소 특성 목록과 스토리보드에서 추출한 필요 기능을 포함한다.

  - 간단한 UI 작성 : 동일한 구성요소가 여러 스토리보드에서 재사용됨을 고려하여 초기 레이아웃을 포함하는 UI 구성요소 세트를 확보한다.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아니라, UI 디자인을 위한‘노트’또는‘작업지시’가 필요하다.

  - 최종 검토

 브레인 스토밍 & UI 구성요소 정의

  - 대략적인 UI 콘셉트 개발 : 조직내 UI 표준 여부와 기술적인 제약을 검토한다.

  - UI 디자인시 유의사항 : 구성요소 표현에 대한 스케치 과정에서 모두 참여가 가능하도록 한다. 여러가지 대안 개발, 장단점 검토, 단점에 대해 모두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한다. 대안 중 하나를 선택하여 UI 를’플립챠트’에 스케치 한다. 프로토타입 구성요소를 시범 작업으로 확인한다.

  - 구성요소 배치를 위한 대략적인 아이디어 : 1 차 페이퍼 프로토타입 디자인은 하루 이내 혹은 몇 시간 안에 작성한다. 아이디어에 많은 추가는 지양한다.(디자인 완전 변경이 흔하다.)

 모든 UI 공유 및 구축하기

  - ·규모가 큰 개발팀 : 하위 팀간에 디자인 구성요소를 합의 한다. 핵심 테스트 이슈를 정의한다. ·프로토타입 구축 가이드라인 확인

 

[ 평가 및 수정 ]

 사용자 평가

  - 사용자 피드백에 근거하여 다음 프로토타입을 구축한다. 다음 인터뷰에서 확인할 디자인 부분을 강조한 다.

  다음 차례 프로토타입 구축

  - 와이어 프레임 드로잉으로 전환한다. UI요소의 배치, 합리적인 상대 크기, 부분 사이의 경계는 단순한 선, 단순 음영을 사용하고, 서체/색은 무시한다. 위치는 미정으로 미학적 호소력을 최소화 한다. 기능 과 콘텐츠를 강화하는 단순한 시각 디자인만 사용한다.

  - 작동하는 프로토타입 활용하여 온라인, Hi-fi 웹 페이지 디자인을 활용한다. 최종 인터랙션 디자인과 시 각 디자인으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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